본문 바로가기
IT다이어리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 시작부터 종료까지 한번에 정리!

by ꓄ 2021. 10. 1.

이 글을 통해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녹화 시작부터 종료까지 한번에 정리해 보세요!

 

 

 

여러분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녹화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화면 녹화를 할 수 있도록 기본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블로그 포스팅이나 유튜브, 동영상 제작을 하는 분들을 제외하고 평소에 녹화 기능을 굳이 쓸 일이 있을까 의구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아이폰 실행시 잦은 화면 오류 문제가 발생하여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해당 오류 상황을 보여줄 때 사전에 화면 녹화를 해두면 설명하기가 한결 편하겠죠? 이 외에도 여러가지 이유로 녹화를 해야 할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정말 쉽게 설명 드리니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이폰-화면-녹화

이 글의 순서

  1. 아이폰 화면 녹화 전 주의 사항
  2. 제어 센터에서 화면 녹화 설정
  3. 아이폰 화면 녹화 시작 및 종료 방법

 


1. 아이폰 화면 녹화 전 주의할 점

주의할 점이 있다면, 만약 저작권이 있는 영상 스트리밍을 녹화할 경우 자칫 저작권 문제에 휘말려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주의해서 녹화 기능를 해야 합니다.

 

또한 해당 화면 녹화 설정은 iOS 11 버전부터 가능합니다. 현재 iOS 15까지 나온 상태이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해 주시고요. 그 이하일 경우에는 별도의 앱을 앱스토어에서 설치해야 가능하다는 점 미리 알려드립니다. 또한 아이폰, 아이패드에서는 녹화 기능을 사용자가 '설정'에서 '제어센터'로 등록해서 사용을 해야 한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이제 아이폰 화면 녹화 설정과 방법에 대해서 순서대로 살펴 보겠습니다!


2. '제어 센터'에 화면 녹화 설정하기

참고로 아이폰X 이후 모델부터는 오른쪽 상단에서 아래로 쓸어 내릴 때 보이는 화면이 바로 '제어 센터'가 활성화 되고, 아이폰8까지의 모델은 아래에서 위쪽으로 쓸어 올려야 '제어 센터'가 활성화가 됩니다.

아이폰-설정-제어센터

먼저 여러분의 아이폰에 있는 '설정' 앱으로 클릭해 들어가 보겠습니다. '설정' 메뉴 중간 위치에 있는 '제어 센터'로 클릭해 들어갑니다. 설정에서 아이폰의 제어 센터 항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어센터-제어항목사용자화-설정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순서대로 하면 되는데요. '제어 항목 사용자화'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사용자화'에서 조금만 스크롤을 내리시면 '화면 기록'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를 눌러 '포함된 항목'으로 추가해 줍니다!

만약 제어 센터에 다른 항목을 제외하고 싶을 땐 (-)를 눌러서 제거해주면 되고, 추가하고 싶을 땐 위의 방법대로 (+)를 눌러 추가해 주면 됩니다. 또한 오른쪽의 세줄로 보이는 메뉴 아이콘을 길게 눌러서 위치를 옮겨 제어 센터 항목의 순서를 변경해 줄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이제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 볼게요!


3. 아이폰 화면 녹화 시작 및 종료하기

아이폰-녹화-버튼

여러분의 아이폰에서 '제어 센터'를 열어 보겠습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화면 녹화' 메뉴가 추가되고 활성화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면 녹화를 시작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녹화-시작

이처럼 3초를 센 후에 화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녹화를 실행한 후 3초 동안에 제어 센터를 다시 닫아 주고 녹화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인데요. 그렇게 하지 않을 경우 제어 센터가 열린 채로 녹화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중요한 거니까 잊지 마세요!

녹화를 진행 중일 때 아이폰 상단 상태바가 빨간 색으로 표기가 됩니다. 그리고 녹화를 종료하고자 할 땐 빨간 색의 상태바를 클릭하시거나 제어 센터를 연 다음 녹화 아이콘을 클릭해 종료해 주시면 됩니다.

실제-아이폰-녹화-저장본

그러면 다음과 같이 "화면 기록 비디오가 사진 앱에 저장됨"이라는 알림이 상단에 뜨게 됩니다.

아이폰-화면-녹화-사진앱-저장

이것을 클릭하거나 사진 앱으로 이동해서 방금 녹화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끝!

이상으로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녹화 시작부터 종료까지 정리했습니다. 처음에 복잡해 보이지만 한 두번 실제 화면 녹화 해보면 감이 오실 거에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아이폰 캡쳐 방법 2가지, 스크린샷은 이렇게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