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다이어리

구글 크롬 방문 기록 확인 및 방문 기록 삭제 방법, 한번에 정리하기!

by ꓄ 2021. 10. 1.

이 글을 통해 구글 크롬 방문 기록 확인 방법을 알 수 있으며, 그러한 방문 기록이 공개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삭제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알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브라우저를 꼽자면 단연 구글 크롬(chrome)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나라만 해도 웹브라우저 중에서 무려 64%대의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즉, 크롬 브라우저는 본인 외에도 다른 사람도 많이 사용한다는 것인데요. 집이 아닌 공공장소나 공공기관에 있는 PC로 크롬으로 접속 후 로그인을 한 후 미처 로그아웃을 하지 않은 상태로 자리를 뜰 경우 타인에게 내가 방문한 사이트 및 검색기록이 공개될 수 있다는 뜻이 됩니다.

 

소중한 나의 정보가 내가 모르는 누군가가 알게 되는 건 싫잖아요. 따라서 크롬 방문 기록 삭제 방법도 미리 알아두시면 그러한 방문 기록 노출에 대한 염려를 덜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알 수 있는 것

  1. 구글 크롬 방문 기록 확인 방법
  2. 구글 크롬 방문 기록 삭제 방법


1. 구글 크롬 방문 기록 확인 방법

구글 크롬 방문 기록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말 쉽게 살펴보겠습니다. 여러분의 PC에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창을 열어봅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 탭을 클릭해 봅니다.

구글-크롬-설정

그러면 그동안 여러분이 열람했던 크롬 이용 시 방문기록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이 곳에서 크롬 방문기록, 캐시 삭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방문 기록 삭제란 게 여러분의 집에서 PC를 이용하거나 공공장소라 할찌라도 개인용 노트북으로만 작업하시는 분들은 크게 문제될 것 없습니다.

하지만 공공장소에서 종종 인터넷을 통해서 크롬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사람이 방문했던 사이트의 기록을 볼 수도 있지만, 반대로 나의 열람 기록도 누군가에게 남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크롬-방문기록-클릭

이 때문에 공공장소, 공공기관 또는 공용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는 환경이라면 열람 후 반드시 지워 주시는 편이 좋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일에 악용될 소지가 언제든 있기 때문이죠. 이제 방문 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 구글 크롬 방문 삭제 방법

이를 위해서는 구글 크롬(chrome)의 '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에서 '방문 기록'을 클릭한 다음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도 클릭합니다.

이 곳에서 여러분이 크롬을 통해 인터넷 사용 기록 및 쿠키, 캐시 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사용-가록-삭제

설명을 위해서 간단한 용어 설명을 먼저 하겠습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이란 말 그대로 여러분이 방문했던 검색기록 또는 자동 완성 항목을 삭제하는 것을 말합니다.

 

또한 '쿠키'란 여러분이 로그인한 기록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또한 '캐시'는 여러분이 어떤 사이트를 방문해서 무언가를 다운로드 받은 것들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방문기록 삭제를 위해서는 해당 항목에 체크 하신 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캐시를 삭제할 경우 이전에 방문한 사이트를 다시 방문할 때 캐시를 또 다시 받아야 하며 이 때문에 속도가 다소 느려질 수 있으나, 본인의 소중한 개인 정보가 유출되는거 보다 중요한 것은 없으니 삭제하고 가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크롬-인터넷-사용-기록-삭제

이제 구글 크롬 방문 기록 및 캐시가 삭제 되었습니다. 도서관이나 관공서 등의 공공장소나 공용으로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는 환경이라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한 후 항상 이렇게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한 가정에서 컴퓨터 한 대로 여러 가족이 사용하는 경우에도 이처럼 방문기록을 자주 지워주는 편이 좋습니다.

방문기록삭제후
깔끔하게 삭제된 방문기록 흔적들

방문 기록을 삭제할 때 기간 설정도 가능합니다. '지난 1시간', '지난 24시간', '지난 7일', '전체 기간'등 본인이 원하는 기간으로 맞춰 삭제도 가능하니 이 점도 알아두시면 편합니다. 


끝으로, 크롬 국내 점유율이 높다는 건 그만큼 나의 방문 기록이 타인에게 노출될 위험도 있다는 것도 의미

크롬-방문-기록-삭제

구글 크롬 브라우저 장점으로 단순한 인터페이스, 검색의 용이성, 빠른 속도, 그리고 절대적인 보안성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웹브라우저 점유율이 무려 64%나 차지하는 등 메인 브라우저로 크롬에 대한 만족도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만큼 보안과 관련하여 방문 검색기록 관리는 본인 스스로 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의 소중한 정보도 함께 보호되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크롬 방문 기록 확인 및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의 소중한 개인 정보도 지키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아이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정말 손쉽게 해결하기!

 

아이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정말 손쉽게 해결하기!

원치 않는 아이폰 팝업 차단 때문에 당황하셨나요? 이 글을 통해 아이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인터넷 웹서핑을 위한 브라우저로 사파리(Safari) 및 크롬(Chr

happy-diary22.tess07.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