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다이어리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관련 루머, 현재까지 알려진 가격 및 스펙 정리!

by ꓄ 2021. 9. 27.

지난 9월 15일 Apple 이벤트를 통해 올해 출시될 아이폰 13, 13 Pro, 13 mini, 애플워치 7세대 발표가 있었는데요. 기대했던 아이패드 에어 5세대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이 없어 아쉬웠습니다. 다만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출시는 출시 주기상 내년 2022년이 유력하다고 하는데요. 이 글을 통해 현재까지 나온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및 가격, 스펙에 대한 루머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선요약

  • 현시점 Apple 태블릿 중에서 중급형(또는 중형) 라인 담담(아이패드 기본 모델과 프로 모델 사이의 위치)
  • 10.9" OLED 디스플레이
  • 출시 가격 예상 : 미국 현지 기준 599달러~/579파운드~/(국내 출시 가격은 미정)
  • 출시 예상일 : 올해(2021년) 말 ~ 내년(2022년) 초

아이패드-에어-예상-색상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지난 2020년 9월 16일에 Apple 이벤트를 통해 공개를 했으며, 같은 해 10월 29일에 한국에 정식으로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디지털 매체인 Digitimes에서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루머에 의하면 올해 발매될 아이패드 에어는 현재까지도 계속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2021년 말부터 생산에 들어가서 2022년 초부터 출시를 준비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2022년 상반기(정확히 언제인지는 미정)부터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에어-4세대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스펙 예상

현재 기준(21.09.27)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스펙 사항으로 '디스플레이'와 '인치(디스플레이 크기)' 뿐이었습니다.

 

위의 선 요약에서 언급드린 것처럼 10.9" OLED 디스플레이 탑재는 거의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이는 LCD 디스플레이보다 OLED 디스플레이가 콘텐츠 소비 측면에서 더욱 활용도가 높습니다.

 

기존의 LCD에서 새롭게 OLED로의 전환은 하나의 디스플레이 업그레이드를 의미하며 이를 통해 이전보다 더 나은 색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프로세서는 A15 Bionic 칩 탑재가 유력시되며, 램 구성은 기본(4GB)과 동일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스토리지 옵션으로 64GB와 업그레이드 용량인 256GB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역시 기본 스토리지는 이전과 동일하게 기본 용량이 64GB부터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은 다소 아쉽다고 느껴집니다. (현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기본 용량은 128GB) 

 

그러나 요즘에는 64GB를 선택한다 해도 iCloud를 통한 저장 공간 부족은 해결할 수 있긴 하나 어쨌든 용량 장사는 아쉽긴 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에서 선보였던 6가지의 파스텔 톤의 은은한 색상 구성은 많은 사람들에게 극찬을 받았습니다. 이번 5세대에서도 이와 동일한 감동의 색상 옵션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pple M1 탑재 iMac에서 선보였던 산뜻한 색상으로 예상하건대 아이패드 에어 역시 이와 같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아이맥-화사한-색상

기존의 아이패드 에어 4세대의 배터리는 평균적으로 10시간 정도 지속이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의 주 사용 용도가 소파에 편하게 앉아서 유튜브나 영화를 시청하거나 카페에서 인강을 보거나 업무를 보거나 하는 용도입니다. 휴대성과 활용도가 높다 보니 그만큼 배터리 수명은 중요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의 배터리 수명이 이전보다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기존과 용량이 같더라도 소프트웨어 최적화를 통해서 배터리 지속 시간을 늘려주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디자인은 아이패드 8세대와 아이패드 미니 5세대처럼 베젤이 크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현 트렌드와 맞지 않게 태블릿의 가장자리가 꽤 두꺼운 건 부인할 수 없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는 이전과 다르게 더 얇은 베젤을 통해 디자인 개선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데요. 루머에 의하면 태블릿 전체 크기를 화면 크기에 더 가깝게, 즉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설계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이 역시도 유력한 루머이며, 실제 해당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 시점이 임박할 때는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출시일 관련 루머 마무리하며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루머 (출시일 및 스펙 등)에 대해서 현재(21.09.28)까지 나온 루머들을 바탕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추후 새롭게 추가되는 정보가 있다면 해당 페이지를 통해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최저가 바로가기 <

 

Apple 아이패드 프로 12.9형 5세대 M1칩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