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다이어리

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및 해외직구 초간단 방법 7가지 총정리!!

by ꓄ 2021. 9. 10.

2021년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및 정말 쉬운 해외직구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가요? 

 

이 글을 통해서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및 직구 방법에 대해서 알 수 있는 동시에 해외 직구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직구 계획을 하고 계신 분들은 미리 준비를 해서 원하는 제품들을 득템하시길 바랍니다!

 

 

1)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 대해서

평소에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미국에서는 매년 가을이면 '블랙프라이데이 슈퍼 세일(Black Friday Super Sale)'이라는 대규모 쇼핑 행사가 열리는데요. 미국은 매년 11월 넷째 주 금요일은 '추수감사절'입니다. 이날부터 크리스마스를 거쳐 새해 홀리데이(Holiday)시즌까지 쭉 이어지는 대규모 쇼핑 행사가 있는데요. 해당 기간동안 다양한 회사와 마트에서 그 해 생산 된 일년치 제품들을 '재고떨이'를 하게 됩니다.

블랙프라이데이-예시-사진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고것은 무엇인가?

 

이 때 미국인들에게 지름신이 강림하여 그동안 굳게 닫혀있던 지갑들의 봉인을 해제하게 되되는데요. 딱 연말 보너스를 받는 시점이기도 하며, 그동안 사고 싶었던 제품들로 집안에 가득 채우고 싶은 사람들의 소비 구매욕과 맞물리면서 대규모 소비가 일어나는 기간입니다.

 

이러한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우리 역시 이익을 얻을 수 있는데요. 전 세계 쇼핑객들에게도 해당 기간 동안 쇼핑의 문이 열려 있기 때문에 평소에 눈 여겨 봐 왔던 제품들을 해외 직구를 통해 최대 70% 세일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통해 그 해 생산된 제품들 중 일부 품목은 대규모 세일 판매를 하기 때문에 평소에 눈여겨 봐 왔던 워너비 제품들을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실제로도 해당 세일 기간동안 각 회사와 마트에서도 최대 70% 정도의 매출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해당 기간 동안에 미국의 쇼핑이 몰린다 할 수 있겠습니다.

끝으로 블랙프라이데이'에서 '블랙(Black)'이라는 명칭이 붙은 이유는 영미권에서는 'Black Ink'가 바로 '흑자'를 의미합니다. 블프 세일 기간 동안에 연 매출의 70%에 육박하는 흑자가 일어나기 때문에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현재까지도 불리고 있습니다.

 

 

2)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은 언제부터?

- 2021년 11월 26일(금)부터 시작

 

미국 현지 기준으로 매해 11월 넷째 주에 있는 '추수감사절(목요일)'의 다음날(금요일)부터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됩니다.

이는 미국의 직장인들이 각 직장에서 연말 보너스를 두둑하게 수령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기간에 제대로 된 제품들 또한 세일이 시작됩니다. 약 50%부터 최대 70%, 경우에 따라서는 90%까지 할인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이 시점부터 각종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해외 직구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즉, 우리도 해외 직구를 할 수 있는 시점입니다. 이제 우리나라 시간 기준으로 세일 기간을 살펴 보겠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쇼핑모습-미국
그날, 지름신이 강림한 미국

3) 블랙프라이데이 우리나라 시간 기준 세일 기간은?

- 2021년 11월 27일(토) 오후 2시에서 11월 28일(일)부터 세일 이용가능!

 

많은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시는 우리나라 기준으로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되는 요일과 시간입니다!

그동안의 제가 경험한 바에 의함녀 미국 현지 기준으로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되는 날의 그 다음날부터 국내에서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에 동참할 수 있었습니다.

이 시점부터 해외 직구를 통해서 눈 도장 찍어 놓았던 제품들을 지름신의 응답에 답하시면 되는 것이죠. 🙌🏻

직접 미국에 가서 원하는 제품들을 구입을 해야 하느냐? 그런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온라인을 통해 해외직구 사이트를 통해 결제만 하면 집까지 배송이 되니까요!

다만, 많은 분들이 해외 직구라는 단어 때문에 벌써부터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해외 직구, "절대 어렵지 않다", "국내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것보다 결제 측면에서 더 쉽다", "결제가 생각보다 안전하다" 입니다!

즉, 미리 알아두고 준비하면 해당 블프 세일 기간이 시작되었을 때 여러분이 점 찍어 놓은 제품들을 품절없이 구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제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 사이버먼데이 세일 기간

- 2021년 11월 29일(월)부터 시작!

 

이제 미국의 추수감사절 이후에 시작되는 사이버먼데이 주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즉,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까지 이어지는 세일기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이버먼데이(cyber monday)'란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동안에 맞물려서 사용하는 마케팅 용어인데요. 미국 최대의 명절이자 대규모의 쇼핑이 발생하는 추수감사절 연휴가 마무리 된 직후 일상 생활에 돌아온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제품들을 구입하게 만들기 위한 것이 목적입니다.

올 해 우리나라 소비자들은 국내 시간으로는 11월 30일(월)이 실질적인 사이버먼데이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4) 블랙프라이데이를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것은?

  • 노트북 및 스마트폰
  • 개인고유통관부호
  • 해외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2021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시작일은 미국의 '추수감사절'인 11월25일(목)의 다음날인 11월26(금)부터라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사실 우리가 관심을 가지는 것도 해당 동안에 미국인들 뿐만이 아니라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세계 쇼핑객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기간 동안 파격적인 가격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외 직구를 위해 필요한 것은 인터넷이 가능한 PC, 스마트폰과 개인고유통관부호와 해외결제가 가능한 카드는 필수이기 때문에 미리 챙겨 놓아야 합니다.

이제 구체적으로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 지 알려 드릴게요!

1.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카드, 체크카드 준비하기!!

마스터카드(Mastercard), VISA, 유니온페이(Union Pay), 다이너스클럽, JBC, 아멕스 등 해외 결제 겸용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준비할 것.
해당 카드에 대해서는 현재 본인이 사용 중인 카드사 및 은행에 문의를 통해서 파악 가능!

 

해외직구-가능-카드-예시
해외직구 가능한 카드 꼭 확인하세요!

2. 해외직구를 위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기!!

개인통관고유부호가 발급되어야 해외 직구를 한 물건들이 국내 통관이 가능합니다. 만약 이미 발급을 받으셨을 경우 조회가 필요하신 분이나 처음 발급을 받으시는 분들을 위해 개인통관고유부호 확인처를 링크 걸어 놓고자 하니 확인해 보세요.

3. 직배송이 불가능한 물품 또는 해외배송 비용이 비싼 물품들은 미국 '배송대행지(배대지)'를 활용

미국은 주(州) 단위로 소비세가 발생합니다. 이는 특정 주에서는 구입한 '모든' 제품들에 대해서 소비세를 면세 해주는 곳도 있으며, 반면에 '몇몇' 품목에서 한해서는 소비세가 무료인 곳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하시는 곳의 소비세가 면세인 곳에서 배송대행지를 이용 해서 구입하시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하겠죠.

5) 블랙프라이데이 눈여겨 볼 만한 상품 라인업은?

블랙프라이데이 날짜가 임박할 때 국내 소비자 입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품은 무엇일까요?

 

'다이슨 무선 청소기'와 같은 최신 TV, 노트북(삼성, 애플 등), 냉장고, 컴퓨터, PS5, XBOX X/S와 같은 고가의 가전 전자 제품들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유아들을 위한 장난감도 해당 기간 동안에 재고떨이가 많아서 신혼 부부들도 눈여겨 보시면 좋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아직까지도 품절로 인해 구할 수 없는 XBOX 시리즈 X 제품과 질레트 면도기, 면도날 세트 및 무선 청소기를 구하려고 벌써부터 지갑에 총알을 장전 중에 있습니다.

얼마나 할인된 가격으로 우리를 맞이할지 벌써부터 블랙프라이데이 날짜가 다가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

6) 블랙프라이데이를 위한 대표 해외 직구 사이트는?

해외 직구를 위한 쇼핑 사이트로는 '아마존'이 유명합니다. 아마존은 국내의 인터파크, 11번가, 지마켓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에서는 이러한 '아마존'외에도 '이베이', '아이허브'를 통해서 블프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위에서 언급드린 해외 직구를 위한 "해외겸용 카드, 개인통관고유부호"등이 있으면 손쉽게 블랙프라이데이 동안에 원하는 제품들을 구입하는데 있어 크게 무리가 없을 거 같은데요. 자세한 설명이 있는 글이 있으니 링크해 놓을테니 확인해 보세요.

1.아마존 닷컴을 이용해 간단하게 해외 직구 하기
> 아마존닷컴 직구방법, 초보자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꿀팁!

2. 이베이를 이용해 간단하게 해외 직구 하기
> 이베이(ebay) 직구 방법 첫걸음, 2가지만 알아두면 끝!

3. 아이허브를 이용해 간단하게 해외 직구 하기
> 아이허브 직구 초간단 방법, 하나부터 열까지! (iHerb)


7) 블랙프라이데이 해외 직구 시 주의사항은?

1. '관세'부분에 대해 미리 숙지 해두기!!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동안에 해외 직구를 통해 제품들을 구입한다는 것은 미국 기준 관세를 적용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미국 관세 부가 기준을 미리 숙지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화장품, 비타민 등의 뷰티 제품이나 건강식품 등에는 150$가 초과할 때 관세를 부과합니다.

또한 기타 목록 통관 물품들은 200$가 초과할 때 관세 및 해당 부과세가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미리 관세 및 부가세를 계산해 두는 게 좋습니다!

2. 해외 발송 제품 특성상 교환이나 반품이 귀찮음!!

미국 배송대행지 포함, 해외발송 제품의 특성상 해당 부분은 어쩔 수 없는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정 경우에 국내 통관 조차 불허되는 제품들도 간혹 존재합니다.

해외직구 사이트 가입 시 약관에 따라 이런 저런 주의사항이 나와 있으나 영문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해외 직구에 대한 진입장벽이 없다고 할 수 없죠.

따라서 원하는 제품들을 선택하고 주문하기 전에 국내 통관이 가능한지 아닌지, 교환 및 환불체계는 어떤지, 배송대행지는 어떻게 되는지 먼저 정확하게 알고 계신 후에 결제해야 합니다!

 

블프-쇼핑-진풍경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때 흔히 볼 수 있는 훈훈함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및 직구 방법을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및 해외 직구 방법과 주의 사항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매년 11월 넷째 주 금요일부터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및 쇼핑 기간이 시작된다고 보시면 되겠으며, 국내에서 해외 직구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원하는 제품들을 주문하시면 됩니다. 해외직구를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도 놓치지 마시고 미리 준비하셔도 평소에 눈여겨 보셨지만 고가의 제품이라서 선뜻 구입하지 못한 제품들을 해당 기간에 장만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