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다이어리

아이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 정말 손쉽게 해결하기!

by ꓄ 2021. 9. 30.

원치 않는 아이폰 팝업 차단 때문에 당황하셨나요? 이 글을 통해 아이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인터넷 웹서핑을 위한 브라우저로 사파리(Safari) 및 크롬(Chrome)을 주로 이용하는데요. 해당 웹 브라우저 마저 팝업 차단 방법이 다 다르다는 건 알고 계신가요? 이번에 아이폰을 새롭게 변경하셨거나 기존에 사용하시는 분 역시 해당되니 이 글을 참고하셔서 각각의 브라우저마다 팝업 차단 설정을 익히시면 추후 웹서핑 시 번거로운 일이 줄어들 것입니다.  

 

글의 순서

  1. 사파리(Safari)에서 팝업 차단 설정
  2. 크롬(Chrome)에서 팝업 차단 설정


1. 사파리(Safari)에서 아이폰 팝업 차단 설정

아이폰의 설정 앱 클릭 → Safari → 콘텐츠 설정 → 팝업차단 해제 → 고급 → javaScript 활성화

아이폰-팝업차단-해제-방법-설정

사파리에서 팝업 차단 설정은 위의 순서대로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로 브라우저로 사파리를 주로 사용합니다. 저 역시도 사파리를 애용하는데요, 아무래도 iOS에 최적화가 잘 되어 있다 보니 배터리 효율 측면에서 단연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끔 반드시 사이트 방문 시 팝업이 차단되어 원활하게 작업이 안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어 답답할 수 있죠. 한두번도 아니고 지속적으로 팝업이 차단되면 뭔가 조치를 취해줘야 하긴 하겠고, 그렇지만 잘 모르겠고... 그러나 걱정하지 마세요!

 

아주 간단하게 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아이폰 '설정' 앱을 클릭합니다!

 

'설정' 앱에 들어가셨다면 'Safari'메뉴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콘텐츠 설정'에서 '팝업차단'이 활성화가 되었을 경우 '녹색'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해서 설정을 해제시킨 후 비활성화해줍니다! 

사파리-팝업차단

여기서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고급'이라는 탭이 보이는데요. 이곳을 클릭한 후 'javaScript'를 눌러 'ON'으로 활성화 시켜 주면 이제 팝업 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참 간단하죠? 

자바스크립트-온-설정


2. 크롬(Chrome)에서 팝업 차단 설정

크롬 앱 실행 ➜ 하단 ' ··· ' 모양 클릭 ➜ 설정 클릭 ➜ 콘텐츠 설정 ➜ 팝업 차단 활성화를 비활성화 시킴

 

구글 크롬 팝업 차단 해제 순서를 정리하면 위의 순서와 같습니다. 아이폰으로 인터넷 검색을 할 때 사파리(Safari) 외에도 크롬(Chrome) 역시 자주 이용하는 브라우저입니다. 저는 간단한 웹서핑을 할 때는 사파리를 이용하지만, 업무적인 부분은 주로 크롬을 이용합니다. 실제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크롬이라는 통계도 있는데요. 크롬으로 웹서핑을 자주 하시는 분들 역시 팝업 차단 해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먼저 '크롬(Chrome) '앱을 실행 시키고 우측 하단에 ' ··· ' 모양을 클릭합니다.

크롬-브라우저-설정

그다음 '설정'을 클릭한 후 '콘텐츠 설정'으로 들어가면 '팝업 차단'이 활성화되어 있을 거예요. 여기를 클릭해서 차단 해제를 시켜 비활성화를 하겠습니다.

크롬-콘텐츠설정
크롬 '설정'에서 '콘텐츠 설정'으로 들어가기
구글-팝업차단-해제
팝업 차단 해제


마무리하며

이번에 아이폰을 새롭게 구입하시는 분들을 위해 웹브라우저인 사파리 및 크롬 팝업 차단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뿐만이 아니라 아이패드에서도 가능하니 활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아이포 팝업 차단 해제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아이폰 14 가격 상승만큼 이러한 메리트도 함께??

- 아이폰 14 출시일 관련 추가 정보 10가지!

 

아이폰 14 출시일 관련 추가 정보 10가지! - 생활 정보 및 IT 관련 종합 웹진 - 데일리닷컴

이 글은 아이폰 14 출시일 관련 추가 정보 내용입니다. 9월에 출시가 예정된 아이폰 14에 대해 가격, 성능, 디자인, 카메라 등 10가지로 총정리 했는데요. 끝까지 읽으시어 추후 아이폰 14 구매에 도

allaboutdailynew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