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다이어리

아이폰 배터리 성능 향상, 간단하게 이렇게 하세요!

by ꓄ 2021. 9. 22.

아이폰을 구입 후 보통 1년 정도의 시간이 경과할 시점부터 속도 저하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속도 저하에는 개인에 따라 사용하는 방식에 의한 이유가 있을 수 있겠으나, 사실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아이폰 배터리 성능 때문입니다! 이 글을 통해 아이폰 배터리 성능 향상 방법을 알 수 있는데요. 현재 사용 중인 아이폰에 적용하셔서 배터리 성능을 향상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목록

  1.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
  2. 아이폰 배터리 성능 올리기

☞ 참고 포스팅 :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및 최대화 방법, 아이폰 초기 입문이라면 필수!

아이폰 배터리 게이트 기억하시나요?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는 '아이폰 배터리 게이트'를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배터리게이트(Batterygate) 사건은 애플(Apple)의 아이폰에서 2017년 하반기에 발생한 스로틀링 관련 논란을 말하는 것인데요. 애플이 고의성을 갖고 사용자의 동의를 구하지 못한 상태에서 배터리 사용 기간에 따라 성능을 낮추도록 조작한 사건입니다.

아이폰-설정-배터리-게이트-이슈

이러한 일에 대해 당시 Apple이 해명하기로는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한 조치였다 하였는데요. 얼핏 보면 일리가 있으나, 아이폰 사용자의 동의를 얻지 않았다는 점과 그러한 성능 저하에 대해 선택권을 주지 않았다는 점 때문에 문제가 된 것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게이트 당시 해당 기기로는 '아이폰 6, 6+, 6s, 6s+, SE'였으며, iOS 10.2.1 업데이트에서 처음 적용되었습니다. 아이폰 7과 7+의 경우 iOS 11.3에서 해당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습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이러한 배터리 이슈들이 상당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본인의 배터리 수명을 스스로 체크해 볼 수 있고 배터리보다 성능을 우선하겠다고 판단되면 성능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Apple이 유저에게 스스로 할 수 있는 권한을 준 것이죠. 아이폰 6 이후 기기에서는 체감이 확실하다고 하네요. 먼저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 방법

  • 설정 ➜ 배터리 ➜ 배터리 성능 상태

먼저 현재 사용 중인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 후 [배터리], [배터리 성능 상태] 순으로 클릭해 이동해 보겠습니다.

 

예전에 제가 사용 중에 있는 아이폰 X을 대상으로 확인해 보았는데요. 아이폰 배터리 성능 상태가 83%였습니다. 처음 배터리 성능 상태가 100%부터 시작하는 걸 감안했을 때 벌써 20% 가까이 감소가 된 셈이죠.


2. 아이폰 배터리 성능 향상 시키기

아이폰-설정-배터리-최고성능기능

본인의 아이폰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셨나요? 이제 배터리 성능을 향상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에서 보면 아래에 [최고 성능 기능]이라고 보이시죠? 일반적으로 이곳이 비활성화되어 있을 텐데요, 80% 이하에서 여기를 활성화시키면 원래의 아이폰 성능으로 향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설정-배터리-최적화된배터리충전

또한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모드를 활성화시켜서 배터리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 노화를 늦추기 위해 아이폰이 사용자의 일상적인 충전 패턴을 학습해 충전량이 80% 넘어가면 그 나머지는 사용자가 아이폰을 사용해야 할 때까지 기다린 후 충전을 완료한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음날 아침 6시까지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이 꺼져 있게 됩니다.

아이폰-설정-배터리-노화늦추기

[최고 성능 기능] 활성화를 통해 아이폰 12, 12 pro, 11, 11 pro, XS, XR, X에서 체감을 확실히 느낄 수 있으며 , 출시된 지 꽤 지난 아이폰 6을 포함해 이전 모델들에서는 확실히 체감하실 수 있을 거예요.

 

또한 아이폰 6s에서 그동안 유튜브, 멜론, 심지어 카카오톡 등 일부 앱들이 버벅거린 현상들이 [최고 성능 기능] 활성화로 인해 어느 정도 해소가 됨을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성능을 최대치로 올렸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감수를 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아이폰 배터리 성능 향상 방법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