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다이어리

아이폰 미러링 설정 방법 2가지, TV 및 PC 모니터에서 큰 화면으로 보기

by ꓄ 2021. 10. 14.

아이폰 미러링 설정 방법 2가지, TV 및 PC 모니터에서 큰 화면으로 보기

 

 

아이폰의 작은 화면을 TV 및 노트북, PC모니터 등의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2가지 아이폰 미러링  방법 중에서 설정하기에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특히 이번에 곧 출시될 아이폰 14로 변경하실 분들은 아이폰 설정 자체가 낯설텐데 이 글을 통해 iOS에 대해서 하나씩 정복해 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알 수 있는 것

  1. 미러링이란?
  2. 미러링 방법 - 5K player(무선)
  3. 미러링 방법 - 케이블(유선)
  4. 미러링 활용 팁(tip)

 


1) 미러링이란?

아이폰-미러링-설정-방법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취미 생활로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즐기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상의  시대인 요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액정 크기의 한계로 인해 작은 스크린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이나 재미는 큰 화면에서 느낄 수 있는 감동에 비해 줄어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영화관처럼 대형 스크린에 비할 바는 아니나 외출하지 않는 경우, 즉 집에 있는 TV, PC모니터, 노트북과 같이 큰 화면으로 보고 싶을 때 활용하기 좋은 방법이 있는데요.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의 작은 화면에서 송출되는 영상을 TV, PC 모니터의 넓은 화면에서 즐길 수 있는 '미러링'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아이폰 13을 통해 새롭게 iOS를 접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처음 iOS를 접하는 분들을 위해 마련된 시간으로 아이폰 화면을 PC 및 TV로 미러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아이폰 미러링 방법은 크게 케이블의 유무에 따라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먼저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하는 방법을 먼저 알려드리고, 그 다음으로 케이블로 미러링하는 방법에 대해서 마저 정리하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 중에 여러분이 사용하시기에 간편한 방법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얼마 걸리지 않는 시간이니 끝까지 봐주시면 많은 도움을 받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2) 5K player을 통한 아이폰 미러링 방법

아이폰-미러링-방법-5K-player

아이폰을 통해 가장 많이 활용되는 미러링 방법입니다. 예시를 위해서 PC를 통해 아이폰 미러링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5K player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링크를 클릭해 이동하신 후 화면을 조금 내리셔서 Window 버전과 Mac OS 버전 둘 중에서 여러분에게 해당되는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해 볼게요.

5K-player-설치하기

설치시 [방화벽 보안 경고]가 나올 경우 반드시 엑세스 허용으로 한 후 등록을 하라는 영어 공지가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강제성은 없기 때문에 하단에 "I don't want to register. Don't ask me again"을 눌러서 무시하고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5K-player-설정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DLNA AirPlay]를 클릭해서, [AirPlay service]에서 [On]으로 설정합니다.

화면-미러링-설정

이제 본인의 아이폰을 통해 미러링을 하게 되면 [5K player-본인의 PC 이름]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를 터치해주면 그 즉시 여러분의 PC에서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미러링-자동완화-확인

5K player 기능의 장점이라면 '자동 녹화 기능' 외에 화면 오른쪽 가장자리에 마우스를 가져다 댈 경우 화면을 늘이거나 줄이는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부터는 5K player의 [DLNA]기능으로 아이폰 외에 안드로이드 OS 스마트폰도 미러링이 가능하다고 하니 안드로이드가 있으신 분들도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3) 케이블 통한 아이폰 미러링 방법

무선이 아닌 유선 케이블을 통한 아이폰 미러링을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PC 외에 TV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미러링 할 해당 기기에 HDMI을 연결할 수 있어야 하며, HDMI-라이트닝 타입 케이블도 있어야 합니다.

 

HDMI과 라이트닝 타입을 연결해주는 케이블 같은 경우 굳이 비싼 거 구입하지 마시고 다이소 같은 데 가면 저렴하게 구매해서 적용할 수 있으니 굳이 비싼 거 구입하지 마세요.

HDMI-라이트닝-타입-케이블-미러링

  • 준비물 : HDMI 연결 가능한 기기, HDMI-라이트닝 타입 케이블

간단하게 PC 모니터 또는 TV에 아이폰을 연결하면 이제 본인이 현재 아이폰에서 보는 화면 그대로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아이폰 라이트닝와 HDMI를 연결해 주는 케이블을 별도로 준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별도의 해당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유선 케이블을 통한 좀 더 선명한 화면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네요.

 

 

4) 아이폰 미러링 활용팁(tip)

예를 들어 작은 화면으로 유튜브를 시청하다가 작은 화면에 시력 저하가 염려될 때 이러한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나 회사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해야할 때 급한 자리일 경우 아이폰에서 있는 자료를 송출해 보여주며 발표를 해야하거나 케이블이 없을 때 5K player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팁이라면 아이폰 미러링을 자주 이용하신다면 안정성을 위해서 그냥 유선으로 [HDMI-라이트닝 타입 케이블]을 준비하셔서 미리 연결해 두면 요즘 트렌드인 '넷플릭스', '유튜브' 시청도 손쉽고 신속하게, 그리고 좀 더 나은 화질로 보실 수 있겠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시기에 편하신 쪽으로 무궁무진하게 활용해 보세요. 이상으로 아이폰 미러링 설정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자에게 맞는 방법으로 미러링을 해보세요.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아이폰 글씨체 변경 방법, 아이패드에도 적용 가능!

아이폰 13 전화 차단 및 문자 메시지 상황별 차단 방법 5가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