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다이어리

가성비 좋은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AKG N400 노이즈캔슬링 풀터치 이어폰, 스펙 및 최저가 알아보기!

by ꓄ 2021. 9. 15.

지난 2020년 2월 14일에 삼성전자의 네 번째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인 '갤럭시버즈 플러스(Galaxy Buds+)'가 출시되었는데요. 이전 모델인 '갤럭시 버즈'와 비교했을 때 더욱 증가한 배터리 타임과 풍부한 음향, 통화 품질 등을 다듬으며 경쟁 제품인 애플의 '에어팟 프로(AirPods Pro)'와 비교되며 향상된 기술을 보여주었는데요.

 

그러나 경쟁사인 Apple 에어팟 프로와 비교했을 때 단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의 부재였습니다!

 

현재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가격대가 동일하면서도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는 없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갖춘 제품을 찾고 계신다면 'AKG N400'라는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목록

  1. AKG N400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에 대해서
  2. AKG N400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스펙
  3.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

1. 'AKG N400 노이즈캔슬링 풀터치 컨트롤 블루투스 이어폰'은?

이번에 출시된 삼성 AKG N400 블루투스 이어폰은 AKG 브랜드의 첫 번째 코드리스 이어폰입니다. 많은 분들이 AKG N400 이어폰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갤럭시버즈 플러스에도 탑재되지 않았던 노이즈캔슬링 기능입니다! 이는 AKG의 마이크 기술을 한 곳에 집약시킨 스튜디오 품질의 마이크를 통해 액티브 노이즈캔슬링을 활용하여 외부의 소음을 사용자로부터 완전히 차단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기능 때문에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던 제품이 바로 AKG N400입니다.

 

만약 삼성 갤럭시버즈 플러스를 두고 고민이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서 비교하신 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2. AKG N400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스펙

  • 연결 : 블루투스 5.0
  • 오디오 코덱형식 : AAC, SB 형식
  • akg 이어버드 무게 : 7.7g / 케이스 무게 : 65g
  • akg 본체 배터리 충전시간 : 2시간
  • akg 이어버드 재생시간 : 최대 6시간
  • 주요 기능 : 액티브노이즈캔슬링(ANC), 주변소리 듣기(Ambient Aware), 톡 쓰루(Talk Thru), 풀 터치 컨트롤
  • 방수등급 : IPX7
  • 터치컨트롤 : 지원
  • 구성품 : akg 이어버드, 이어팁(S/M/L), USB-C 충전 케이블
  • 색상 : 블랙, 실버, 네이비(미정)

온전히 '소리'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는 '노이즈캔슬링' 기능

AKG-N400-이어폰
AKG N400 노이즈캔슬링 + 가성비 !

삼성 AKG N400와 갤럭시버즈 플러스 중 구매 포인트를 꼽자면 당연 액티브노이즈 캔슬링의 유무라 할 수 있습니다. 삼성닷컴의 AKG N400 설명에 의하면 하만 AKG의 70년 마이크 기술이 집약된 스튜디오 품질의 마이크를 통해 바깥 소음을 효율적으로 모니터링한 후 잡음을 현저히 줄여 오직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즉 시끄럽고 소음이 가득한 공항에서, 카페에서, 지하철 등에서 오롯이 여러분이 현재 재생 중인 음악에만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AKG N400, 3가지 프리셋 모드

왜곡을 최대한 억제한 AKG N400의 오리지널 사운드

오직 음향에만 집중

AKG라고 하면 일단 사운드는 어느 정도 평타 이상은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만 AKG 사운드 엔지니어들의 노력으로 왜곡 없는 순수한 사운드에 근접했다는 설명도 곁들여 있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음향 등 모든 요소에 섬세한 예술 작품을 대하듯 제작에 임했으며, 이를 통해 리얼 AKG 레퍼런스(기준) 사운드는 음악에 담긴 악기 소리 하나까지 정확하게 귀로 전달해 준다고 하니 음질면에서는 의심할 필요가 없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10만 원 후반대부터 20만 원 중반 대에서 코드리스 제품을 찾는다면 말이죠! 

 

AKG의 오랜 숙련된 기술로 만들어진 노이즈캔슬링

하루 종일 착용해도 편안함을 제공해주는 유연하고 부드러운 실리콘 팁

요즘엔 8만 원대 이상의 이어버드를 구입할 때 다양한 크기의 이어 팁이 함께 동봉 되는데요. 다양한 사람 얼굴처럼 귀모양도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아무리 뛰어난 블루투스 이어폰이라 할지라도 착용했을 때 불편하면 무용지물이겠죠? 삼성 AKG N400과 함께 동봉 되어 오는 이어팁은 유연하고 부드러운 3가지 실리콘 팁과 comply 폼팁 1가지로 총 4개의 이어 팁을 제공해 줍니다. 사용자의 귀 모양에 따라 완벽하게 밀착해 착용할 경우, 불편함도 줄이고 소리가 새어나갈 걱정 없는 고음질 사운드를 그대로 전해 들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귀 바퀴를 고정하는 3가지 윙팁도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풀 터치 컨트롤을 통한 간편하고 신속한 제어

AKG-N400-이어폰3
풀터치로 왼쪽, 오른쪽 구별된 제어 기능, 본인만의 방식으로 설정도 가능!

이렇게 작은 AKG N400 블루투스 이어폰 안에 정교한 터치가 가능한 컨트롤도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어버드를 가볍게 탭을 할 경우 '다음'곡으로 재생이 되거나, 걸려온 전화를 받을 수 있으며, 빅스비도 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와이프를 통해 정교한 볼륨 조절도 할 수 있죠. 물리적 버튼으로 억지로 누르는 느낌이 아니라 귀에 부담 없이 가벼운 터치로도 쉽고 편하게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스마트폰을 꺼낼 필요가 없겠죠? 예를 들어 길거리를 걸을 때 주변 소리 듣기가 필요할 땐 '주변 소리 듣기(Ambient Aware)' 기능을 켜 놓으면 더욱 안전하겠죠~!

 

비가 와도, 눈이 와도, 땀을 많이 흘러도 걱정도 덜 수 있어

AKG-N400-이어폰4
운동에도 적합해요!

삼성 AKG N400 이어폰은 음악 재생과 통화 외에도 일상생활 중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피치 못할 사정으로 비를 잠깐 맞아도, 장마철이나 한 여름 때 땀이 흐르는 습한 환경에서도 IPX7 방수 등급으로 인해 방수가 안 될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헬스장에서 격한 운동을 해도 전혀 걱정이 없습니다. 덧붙여 이어버드에 걸 수 있는 3가지 윙팁으로 인해 격렬한 운동을 해도 흔들릴 위험이나 떨어질 걱정이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12시간의 배터리 시간

바쁠 때 잠깐 10분만 충전해도 1시간 사용할 수 있어요

제품을 한 번 충전해서 최대 12시간이 가능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이어버드는 6시간 재생을 할 수 있으며, 충전 케이스는 6시간 가능한데 이를 통해 최대 12시간 동안은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절전 모드를 통해 남은 배터리 양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Qi 인증 무선 충전 케이스는 단 10분만 충전을 해도 최대 1시간 정도는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는 고속 충전도 가능합니다!

 

AKG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설정 가능

AKG-N400-이어폰5
AKG 전용앱을 통해 자유롭게 설정 가능

'AKG Headphone'이라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해서, 이를 통해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취향대로 이퀄라이저를 직접 만져서 사운드에 개성을 더할 수도 있고 노이즈캔슬링 강도를 정교하게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필요시 터치 컨트롤도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이죠.

 

간단한 페어링 기능과 빅스비 호출은 보너스

AKG-N400-이어폰6

갤럭시버즈 플러스의 페어링도 그러했지만 삼성 AKG N400의 페어링도 정말 간단합니다. AKG N400 케이스를 열기만 해도 블루투스로 연결할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같은 기기들을 아주 신속하게 쫙 찾아냅니다! 또한 등록된 기기 간의 전환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외출 전 우산을 가지고 나가야 할지, 외투를 걸치고 나가야 할 지 날씨가 궁금할 때 있죠? 그럴 때 삼성 AKG N400 이어버드 우측을 손가락으로 2초 동안만 터치하시면 빅스비, 구글 어시스턴트, 시리 등을 호출할 수 있으며 필요한 정보를 음성 명령 한마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활용만 잘하면 참 편한 기능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3.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

AKG-N400-이어폰7
당시 발표될 때의 가격대는 219,000원에 구입할 수 있었던 나름 고가의 제품

출시 당시의 AKG N400 블루투스 이어폰의 가격은 삼성닷컴'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된 AKG N400 가격은 229,000원이며 회원가는 220,000원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 해당 제품은 139,000원으로 인하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다양한 사이트에서 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실 수도 있는데요.

 

제가 직접 찾아보니 쿠팡에서 29% 할인된 가격으로 AKG N400 블루투스 이어폰을 98,250원으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원하시거나 궁금하신 분들은 보셔도 좋겠네요! 참고로 품절도 잘 되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훑어보셔도 좋을 거 같네요~!

 

> AKG N400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최저가 둘러보기 <

 

AKG 노이즈캔슬링 풀터치 컨트롤 블루투스 이어폰

COUPANG

www.coupang.com

삼성 AKG N400는 갤럭시버즈 플러스의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을까?

마지막으로 정리하자면 삼성 AKG N400 이어폰은 AKG의 마이크 기술을 통한 액티비 노이즈 캔슬링이 가장 큰 무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동시에 주변 소리를 온전히 들려주는 모드 및 주변 사람과 원활한 대화도 가능한 '톡 쓰루 모드' 등 지원해 줍니다. 'AKG Headphone' 애플리케이션의 설치를 통해서, 이를 통해서 스마트폰으로 노이즈캔슬링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등 여러모로 갤럭시버즈 플러스와 AKG N400 사이에 차별점을 두고 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버즈 플러스는 2월 14일에 발매를 했습니다. 연이어 4월 6일에 삼성 AKG N400 이어폰을 발매를 했습니다. 이는 삼성 갤럭시버즈 플러스와 AKG N400 사이 소비자들에게 하나의 선택권을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인지, 아니면 팀킬이 될 것인지 온전히 소비자들의 선택에 달려있겠습니다. 이상으로 삼성 AKG N400 가격 및 스펙에 대한 길라잡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