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람상조 해약 환급금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by ꓄ 2021. 3. 21.

매월 일정 금액을 통해 목돈을 들이지 않고도 집안의 큰일을 치룰 때 장례를 도와주는 전문 서비스업이 상조업체인데요. 그러한 상조업체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가 높은 곳이 바로 보람상조입니다. 그러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보람상조 해약을 해야하는 경우, 해약 절차는 어떻게 되며 또 해약 시 환급금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실텐데요. 이글을 통해서 신청절차와 방법, 그리고 보람상조 고객센터 전화번호까지 함께 드리겠습니다.  

 

 

 

보람상조 해약절차 방법

보람상조의 상조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매월 2~3만 원의 일반 보험료에 비하면 그렇게 비싸지 않은 납입금으로 10년 동안 납입하는 동안 집압에 큰 일을 치룰 때 관, 수의 등의 장례용품을 제공해 주고 염습 등 장례식장에서의 절차를 도와주는 전문 업체입니다.

 

그러나 이처럼 미리 정해 놓은 일정 금액을 매월 납입을 하는 도중에 부득이한 사정이 있어서 중간에 서비스를 해약을 해야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요. 해약을 하게 될 경우 보람상조에서 요구하는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해약 처리가 된다고 안내하고 있는데요, 이는 처음에 계약했던 약관에 따라 환급금을 지급받기 위해서입니다. 안내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약절차 시 필요한 구비서류

구분

구비서류

제시서류

계약자(본인) 지점 방문

- 회사양식 : 해약신청서

- 회원 구비 서류 : 회원 신분증 사본, 회원증서

※ 환급금 대리 수령시 : 대리수령 확인증(회사양식), 예금주 통장 사본

회원 신분증 사본

회원증서

대리인 지점 방문

- 회사양식 : 해약신청서, 위임장

- 회원 구비 서류 : 회원 및 대리인 신분증 사본, 회원증서, 회원 인감증명서

※ 위임장(회원번호, 회원명 기재, 보람상조 상품 해약에 대한 권한일체를 대리인 OOO에게 위임한다라는 내용 필수) / 회원 인감 도장 날인

회원 및 예금주 신분증 사본 

회원 인감증명서

 

"해약 시 보람상조지점에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지?"

 

많은 분들이 보람상조 해약을 할 때 방문을 꼭 해야 하는지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원칙적으로는 계약자 본인에게 가까운 고객만족센터로 내방을 해야하며, 우편으로도 해약 신청이 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지만, 보람상조에서는 직접 내방에서 해지 절차를 따르라고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고객이 가입한 상조 사은품과 상품의 성격이 큰 일을 치룰 때 장례절차를 위해 필요한 행사를 받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계약한 상품입니다. 해약 처리가 마무리된 시점부터는 행사에 대한 일체 권한이 소멸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대리 처리 및 도용으로 인해 사고 처리 예방을 위해서라도 내방에서 직접 본인이 직접 혜당 해지에 대한 안내를 받아야 하는 이유도 있습니다. 

 

또한 최초 계약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청약 철회를 원할 경우 납입한 금액을 100%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보람상조 해약시 환급금은?

최초 계약자 본인이 계약을 할 때 미리 안내 받았던 약관에 따라 환급금이 지급됩니다. 이는 상조 서비스를 계약한 시점과 상품, 불입 상태에 환급금이 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원금에 비해 적을 수도 있고, 아예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해약환급금은 계약자(회원)의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돌려 받을 수 있으며,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의거해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보람상조모델권상우”

보람상조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이처럼 보람상조 해약절차와 방법, 그리고 환급금에 대해서는 위의 큰 줄기를 따릅니다. 세부적인 사항은 계약자 본인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디테일하게 알고자 하시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현 상황을 말씀 하시고 해약 절차를 마무리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보람상조 해약 환급금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에 대해서 안내해드렸습니다. 이 글을 통해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정보를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3가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세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3가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세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3가지, 간단하게 정리해 보세요! 요즘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많이 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다방', '직방'과 같은 부동산 관련 어플을 이용할 수

happy-diary22.tess07.com

 

 

반응형

댓글